본문 바로가기

에브리데이쏘잉 /가방편

줄패치 크로스백

줄패치 크로스백 만들기 간단히 설명 나갑니다~

 

패치 한 줄은 1.5”폭으로 재단했구요 10줄 입니다. 자투리천들 이용해서 재미있게 붙여보셔요. 
홀수로 붙이면 뒷면은 중앙에 한 줄만 넣으셔도 되고 저는 짝수라서 두 줄을 넣었어요. 원하시는 사이즈대로 만드시면 되구요 저는 바닥없이 납작하게 만들기 했어요. 안감 가방 별도로 만들어서 합체하려고 먼저 솜만대고 겉감 퀼팅 했어요. 

 

퀼팅 후에 시접 정리 하고 반 접어 옆선을 박아 겉감 가방을 완성합니다. 줄패치는 패치 라인을 따라 퀼팅했고 뒷면쪽은 물결 다이아몬드 라인으로, 레인보우실로 퀼팅해 주었어요. 



안감 가방을 사진처럼 만들어서 넣어줍니다. 중앙에 지퍼 주머니가 들어가는 것을 만들어봤어요. 힘이 필요해서 안감 전체에 심지를 대 주어야 하더라구요. 저는 중간에 필요해서 심지를 붙였지만 처음부터 붙이고 하셔요. 


​중앙 지퍼 주머니는 재봉틀로 파우치 만들기 방법을 그대로 사용하시되, 겉감을 안감 보다 2배 이상 크기로 커팅해서 사용하세요. 안감, 겉감을 각각 2장씩 재단한 후 지퍼를 붙이면 아래 사진처럼 나오고요,,, 안감쪽 안주머니가 될 부분의 바닥을 먼저 박고, 나머지 부분은 전체적으로 모양을 잡은 후 한 번에 박아 줍니다.


안감 가방을 만들어 가방 속에 넣어주고 입구를 잘 정리한 후 바이어스 처리 해 줍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바이어스의 생명은 탄탄하게!!! 이제 가방끈 달아주면 완성 입니다. 여미는 사시꼬미도 하나 달아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사시꼬미가 없어서 사진은 여기까지예요. 그럼 이쁘게 완성해 보세요.

 

'에브리데이쏘잉 > 가방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여운 사이즈 에코백 만들기  (0) 2019.07.06
홑겹 에코백  (0) 2019.07.03
햄프리넨 호보백  (0) 2019.06.05
16조각 가방 만들어 보셨나요  (0) 2019.06.05
1/4Y로 만드는 이지크로스백  (0) 2019.06.05